문제적남자 국내 국외 입사문제, IQ170만 푸는 문제

좌뇌 우뇌를 섹시하게 만드는 '뇌섹시대 문제적남자'의 문제 모음입니다. 오늘은 인생을 바꾸는 문제들! 바로 '입사시험' 문제입니다.

첫번째 입사문제는 2014년 국내 'S'전자의 입사문제입니다. '여자 친구와 왜 헤어졌는가?'

이 문제의 포인트는 프로세셔널리즘(Professionalism)과 코쳐빌리티(Coachability)입니다. 공격적인 질문을 통해 극한상황에 빠뜨리고 어떤 대응을 하는지 평가하고, 면접자에게 일부러 반문함으로써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는지 알아보는 방식입니다.

기업마다 진정성, 순발력 등 각각의 기준에 따라 원하는 답변이 다를 수 있고, 면접관의 태도를 재빨리 파악한 후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미국 대형 의류기업 'P'사의 입사문제입니다. '길거리 표지판이 된다면 어떤 표지판이 되겠는가?'

세계 기업 면접 특징은 개인사보다 면접자의 인성, 가치 등을 관찰하는 것이 특징이고, 자신의 가치관과 개성이 드러나는 답변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 이런 질문은 아이스브레이크의 성향도 가지고 있어서 재치있게 답변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국내 명문 국제 중학교 입시 문제입니다. '친한 친구 일기장을 몰래 보게 됐는데 나를 싫어한다는 내용이 있다면?'

부도덕한 행위를 인정하는 진실성, 친구 성향과 관계에 따른 해결방법을 요구하는 사회적지능, 이타심과 배려심이 포함된 리서쉽, 타인과의 관계개선에 필요한 갈등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라 볼 수 있습니다. 문제적남자 방송에서는 전현무의 대답이 모범답안이 되었죠.


마지막 IQ 170 이상만 풀 수 있다는 순서배열 문제입니다. 아주 오래된 문제라서 이미 답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테죠. 과연 몇 초안에 풀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테스트 시작!!!

다섯개의 그림퍼즐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는 문제죠. 20초 안에 문제를 맞춰야 IQ 170이라고 하는데요. 에픽하이의 타블로는 11초만에 문제를 풀었다고 하죠. 문제를 다 풀었으면 정답해설을 보시죠!